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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야기/unity,c#

unity 특정 스크립트에서 버튼 이벤트 관리하기!

버튼 클릭이벤트 사용은 일반적으로 많이 나와있지만

 

이번엔 좀 쉽고 gamemanger 스크립트같은 곳에서 

 

관리하고싶을때 사용하는 방법이다.

 

먼저 버튼을 선언해 준다.

 

public Button _Button

 

public으로 선언하면 내가 원하는 버튼을 그냥 드레그해서 넣을 수 있어서 편함.

 

그리고 addListener을 사용한다

 

_Button.onClick.AddListener(EventOnClickButton);

 

뒤에 EventOnClickButton은 버튼 글릭시 내가 호출할 함수임.

 

void EventOnClickButton(){

        Debug.Log("이렇게 호출하면 쉽다!");

    }

 

이렇게 사용하면 원하는 스크립트에 버튼을넣어서 관리할 수 있다.

 

기능넣기도 편한편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