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019버전 모바일 화면 회전 설정
처음은 기존 모바일 화면 회전 설정과 동일 하지만
2019버전으로 올라가면서 UI가 바뀌었다! 그럼 어디에 있을까?
Android로 바뀌었으면 Player Settings버튼을 클릭합니다.
Project Settings창이 뜨는데, Player에 Resolution and Presentation을 선택합니다.
바로 요부분. 이전에는 other settings에 있었다면 이제는 다른곳으로 빠짐.
여기서 Default Orientation설정을 이용하여 화면을 회전하거나 고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은 5가지로 할 수 있습니다.
Portratit, Portrait Upside Down, Landscape Right, Landscape Left는 게임 시작 시 해당 방향으로 화면이 고정됩니다.
Auto Rotation은 휴대폰의 방향에 따라 화면을 회전합니다.
Portrait - 디바이스 홈버튼이 아래에 있는 세로 모드로 고정
PortraitUpsideDown - 디바이스 홈 버튼이 위에 있는 세로 모드로 고정
LandscapeLeft - 디바이스 홈 버튼이 오른쪽에 있는 가로모드로 고정
LandscapeRight - 디바이스 홈버튼이 왼쪽에 있는 가로모드로 고정
AutoRotation - 휴대폰 방향에 따라 화면이 변경됩니다.
AutoRotation을 선택하면 세부 옵션들이 생기는데, 휴대폰의 해당 방향에 따라 화면이 자동으로 회전될 것인지 설정하는 것입니다.
체크를 해제하면 휴대폰의 방향을 변경해도 화면이 회전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Protratit Upside Down을 체크를 해제하면 홈버튼을 위로 향하게 휴대폰 방향을 변경해도 화면을 그대로 유지됩니다.
참고로 코드로 직접 셋팅도 가능합니다.
Screen.orientation = ScreenOrientation.Portrait; //세로 방향을 나타냅니다.
Screen.orientation = ScreenOrientation.PortraitUpsideDown; //장치의 윗부분이 아래를 향하는, 세로 방향을 나타냅니다.
Screen.orientation = ScreenOrientation.LandscapeLeft; //가로 방향을 나타내며, 세로 방향으로부터 반 시계방향으로 회전한 상태를 나타냅니다.
Screen.orientation = ScreenOrientation.LandscapeRight; //가로 방향을 나타내며, 세로 방향으로부터 시계방향으로 회전한 상태를 나타냅니다.
Screen.orientation = ScreenOrientation.AutoRotation; //활성화된 방향으로 자동 회전 하도록 설정합니다.
"ScreenOrientation.AutoRotation"설정한 후 세부설정은 다음과 같이합니다.
Screen.autorotateToPortrait = false;
Screen.autorotateToPortraitUpsideDown = false;
Screen.autorotateToLandscapeLeft = true;
Screen.autorotateToLandscapeRight = true;
대충 설정값은 이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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