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오브잭트 랜덤 배치 예제
public class EnemyControl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50.0f;
private Transform myTransform = null;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myTransform = GetComponent<Transform>();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Vector3 moveAmount = Speed * Vector3.back * Time.deltaTime;
myTransform.Translate(moveAmount);
if(myTransform.position.y <= -60.0f)
{
my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Random.Range(-60.0f, 60.0f), 60.0f, 0.0f);
}
}
}
new Vector3(Random.Range(-60.0f, 60.0f), 60.0f, 0.0f);
-60~ 60 사이의 랜덤을 의미한다.
x y z 전부 일정 범위의 랜덤을 지정하고 싶을땐
Random.Range(x,-y)로 각각 분배 해주면 됨.
범위는 x~ -y 사이이며
x를 30 y 를 20으로 한다면 30~-20사이를 랜덤하게 선택하게된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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