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unity,c#
unity 특정 스크립트에서 버튼 이벤트 관리하기!
마지막불꽃
2020. 11. 24. 23:43
버튼 클릭이벤트 사용은 일반적으로 많이 나와있지만
이번엔 좀 쉽고 gamemanger 스크립트같은 곳에서
관리하고싶을때 사용하는 방법이다.
먼저 버튼을 선언해 준다.
public Button _Button;
public으로 선언하면 내가 원하는 버튼을 그냥 드레그해서 넣을 수 있어서 편함.
그리고 addListener을 사용한다
_Button.onClick.AddListener(EventOnClickButton);
뒤에 EventOnClickButton은 버튼 글릭시 내가 호출할 함수임.
void EventOnClickButton(){
Debug.Log("이렇게 호출하면 쉽다!");
}
이렇게 사용하면 원하는 스크립트에 버튼을넣어서 관리할 수 있다.
기능넣기도 편한편인듯?